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육아템

다이치(DAIICHI) 카시트 사용방법

by 육템 2022. 10. 21.
반응형

육아는 템빨이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이치(DAIICHI) 카시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부터 6세 미만의 유아를 자동차에 태울 때 반드시 카시트를 사용하도록 법률로 정해졌습니다. 자신의 자녀의 안전한 동행을 위해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카시트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회사에서 카시트를 생산하고 안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도 우리 아이의 안전을 위해 다이치 카시트를 구매하여 사용방법 및 제품 리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카시트 종류

카시트에는 아이의 사이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종류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신생아 카시트, 영유아용 카시트, 주니어 카시트, 부스터 카시트, 휴대용 카시트 등 여러 제품군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요즘은 올인원 제품이라 하여 카시트의 시트를 여러 겹 장착하여 아이의 성장에 따라 시트를 떼어내어 사용하는 방식으로 카시트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카시트를 한번 장착하면 탈거하기 쉽지 않고 제품을 여러 번 구매하는 비경제적인 점을 보완하는 이유가 크다고 보입니다.

  • 신생아용 카시트 - 바구니 카시트, 베이비 카시트라 불리며 체중 10kg 또는 13kg 미만, 신장 40~70cm 정도의 신생아 또는 영유아용 뒤보기 전용 카시트.
  • 영유아용 카시트 -  일반적으로 신생아부터 100~105cm, 18~19kg 이하의 유아용 카시트.
  • 올인원 혹은 올 에이지 카시트 - 여러 겹의 시트를 떼어내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카시트로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한 제품으로 전부 사용 가능한 카시트.

다이치 올인원 360

다이치 올인원 360 상품은 제가 구매한 상품인데요. i-size all pass라는 슬로건을 내달고 나왔습니다. 그만큼 소비자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겠다는 상품 같은데요. 제품의 안정 테스트는 당연히 통과된 제품이고 전면, 측면, 후면 충돌 테스트도 모두 통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이의 성장에 따라 총 6단계로 탈착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1. 헤드쿠션 높이 조절
  2. 헤드쿠션 제거
  3. 방석 날개 제거
  4. 이너시트 속 등받이 쿠션 제거
  5. 이너시트 모두 제거
  6. 독립 등받이 쿠션 제거

마지막으로 뒤보기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5 점식 안전벨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신생아 시기 사고 시 충격을 최대한 분산시켜준다고 합니다.(일단 사고가 안 나게 안전 운전해야겠습니다만)

다이치 올인원 360 설치방법

1. 고정장치를 최대한 빼준다. 2. 차량 뒷자석 내의 카시트 고정장치에 장착한다.
카시트 장착방법 4
3. 빨간색표시가 초록색으로 변했는지 확인한다. 4. 보조레그를 바닥으로 내려 고정한다.(초록색 확인)
카시트 장착방법 5
 
5. 장착완료 및 뒤보기 상태  

 

마무리

이상으로 다이치 카시트 36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어제 한번 태워보려 했는데, 아이가 아직 너무 작아 뭔가 불안해서 앉혀보진 않았습니다. 아마 신생아 전용 카시트(바구니형)를 구매했더라도 못 태워 봤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너무 작고 소중해.. 하지만 이제 50일 100일 지나가면 차를 타고 이동할 일이 많아질 텐데 그때 도전해보겠습니다. 아, 참고로 카시트 설치 후 손으로 막 흔들어 봤는데 흔들리던데.. 오히려 안 흔들리면 더 위험한 건가요?

반응형

'자동차육아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필수템 - 신생아 카시트 추천  (0) 2022.10.27

댓글